집들이 혹은 지인에게 선물 할 일이 있을 때 고민 하신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고민할 때 마다 선물의 종류부터 시작해서 가격대까지 매우 고민이 많은데요, 혹시 위스키 선물은 어떠신가요? 술을 좋아하는 지인이라면 호불호 없이 좋아할 7가지 선물용 위스키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불호 없는 선물용 위스키 7가지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
선물 받는 지인께서 강한 풍미와 향을 즐기는걸 좋아한다면 버번 위스키를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버번 위스키 3대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메이커스 마크’는 선물용 위스키로도 손색 없을 정도로 훌륭한 품질과 맛을 자랑합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메이커스 마크](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메이커스-마크-2.jpg)
- 도수 : 45%
- 향 : 바닐라, 카라멜
- 맛 : 바닐라, 카라멜, 무거운 바디
- 피니쉬 : 달콤함, 깔끔함
- 가격 : 4 ~ 5 만원대
메이커스 마크의 특징인 병 뚜껑 봉인을 빨간 왁스로 하는 것은 소량 생산, 단식 증류, 수제 생산을 의미합니다. 지인에게 선물로 줄 때도 이런 스토리를 설명해주면서 선물을 주면 받는 사람에게도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와일드 터키 101 8년(Wild Turkey 101 8Years)
두 번째 선물용 위스키로 추천해드릴 제품은 ‘와일드 터키 101 8년’ 입니다. 이 위스키 역시 버번 위스키로 강한 바닐라의 풍미를 자랑하는 위스키 중 하나 입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와일드 터키 101 8년](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와일드-터키.jpg)
- 도수 : 50.5%
- 향 : 바닐라, 오렌지, 오크, 카라멜
- 맛 : 시나몬, 과일, 스파이시, 호밀
- 피니쉬 : 다크 초콜릿, 오크
- 가격 : 4 ~ 5 만원대
와일드 터키는 옥수수 성분이 51%로 생산되며, 강한 풍미의 Alligator Char Barrel에서 숙성이 이루어져 풍부한 바닐라향, 스모키함을 자랑합니다. 간혹 이 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하이볼로 만들어먹어도 매우 훌륭한 맛을 내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선물용 위스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납 크릭(Knob Creek)
납 크릭은 켄터키 스트레이트 스몰 배치 버번 위스키 입니다. 설명이 매우 길지 않나요? 하지만 저 긴 설명으로 납 크릭을 다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품질이 좋은 버번 위스키기 때문에 선물용 위스키로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납 크릭](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납크릭.jpg)
- 도수 : 50%
- 향 : 카라멜, 오크, 바닐라, 옥수수
- 맛 : 중간 정도의 바디감, 카라멜, 바닐라, 향신료
- 피니쉬 : 오크, 스파이시
- 가격 : 7만원 후반 ~ 8만원대
납 크릭은 9년 숙성된 원액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라고 할 수 있고 오랜 숙성 기간을 거친 만큼 풍부한 향을 양껏 머금고 있습니다. 50도의 높은 도수로 인해 자칫 거칠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버번 위스키의 특징을 가득 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품명 | 이미지 | 평점 | 구매하기 |
글렌캐런 미니 글래스 입구 지름 35mm..., 2개 | ![]() | ||
수요연차 다이아 하이볼 위스키 언더락잔 4개 | ![]() | ||
글렌캐런 Mixer 믹서 글래스 온더락 잔 | ![]() |
더 글렌리벳 12년(Glen Rivet 12Years)
조지 4세 국왕의 선택을 받은 술 ‘글렌 리벳 12년’은 선물용 위스키로 매우 적합한 싱글몰트 위스키 중 하나 입니다. 스코틀랜드에서 첫 번째로 합법적인 면허를 받은 증류소로도 유명한데요, 그 명성 만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합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더 글렌 리벳 12년](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글렌리벳-12.jpg)
- 도수 : 40%
- 향 : 달콤함, 프루티, 꿀
- 맛 : 건초, 달콤함, 시트러스
- 피니쉬 : 곡물, 고소, 견과류
- 가격 : 7 ~ 9 만원대
스코틀랜드에서 매우 명성이 높은 술이고 입문용 싱글몰트 위스키로도 매우 좋은 술이기 때문에 저는 선물용으로 딱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발베니 더블우드 12년(Balvenie Double Wood 12Yeas)
얼마 전 품절 대란까지 일어난 ‘발베니 더블 우드 12년’은 선물용 위스키로 강력 추천 드리는 술 중 하나입니다. 싱글몰트 위스키의 정석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매우 놀라운 밸런스를 뽐내며, 케이스도 매우 고급지게 마감처리 되어 있습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발베니 더블우드 12년](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발베니-12.jpg)
- 도수 : 40%
- 향 : 꿀, 과실향, 바닐라
- 맛 : 달콤함, 꿀, 과실향, 몰트
- 피니쉬 : 스파이시함, 탄닌
- 가격 : 9만원 후반대
제가 만약 발베니 12년을 선물로 받는다 해도 정말 만족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술을 좋아하는 사람 입장이지만 위스키에 대해 잘 모르는 지인이라도 가장 유명한 싱글몰트 위스키를 접하면서 위스키에 입문할 수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강력히 추천드리는 위스키 중 하나 입니다!
글렌드로낙 12년(Glen Dronach 12Years)
쉐리 입문 3대장 중 하나로 알려져있는 글렌드로낙 12년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쉐리 캐스크 위스키 중 가성비도 좋고 맛도 우수한 위스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물용 위스키로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도수 : 43%
- 향 : 바닐라, 베리, 쉐리의 특징적인 향
- 맛 : 달콤함, 건포도, 과실의 단 맛
- 피니쉬 : 건포도, 쉐리, 긴 여운
- 가격 : 8 ~ 10 만원대
![선물용 위스키 중 글렌 드로낙 12년](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글렌-드로낙-12.jpg)
선물용으로도 제격이지만 데일리로 마시기에도 매우 훌륭한 입문용 싱글몰트 위스키 입니다. 아끼는 지인에게 고급진 쉐리의 맛을 선물하세요!
맥캘란 12년 더블 캐스크(Macallan 12Years Double Cask)
위 소개드린 발베니 12년과 입문용 싱글몰트 위스키 양대산맥으로 유명한 ‘맥캘란 12년’은 선물용 위스키로 적합한 위스키 중 하나 입니다. 훌륭한 밸런스와 더불어 품질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근래들어 가격이 매우 싸졌습니다!)으로 선물용으로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술 입니다.
![선물용 위스키 중 맥캘란 더블캐스크 12년](https://koreayard.com/wp-content/uploads/2024/02/맥캘란-더블캐스크-12.jpg)
- 도수 : 40%
- 향 : 셰리, 오렌지, 버터, 토피
- 맛 : 건포도, 스파이시, 시트러스
- 피니쉬 : 달콤함, 오크, 길고 잔잔함
- 가격 : 9만원 후반대(변동 가능성 큼)
맥캘란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증류소에서 가장 작은 증류기를 사용하여 고품질 소량 생산을 하는 증류소로도 유명한데요, 6가지 철학을 정해놓고 그 기준 아래 매우 좋은 품질의 위스키만 생산합니다. 선물용으로도 훌륭하지만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는 위스키 중 하나 입니다.
마치며
술 선물이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고르기 힘들다는 것 저도 많이 공감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혹시 선물용 위스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위 추천드린 7가지 중 지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아무거나 선물해도 실패는 없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받아도 기분이 매우 좋을 것 같은 술로 구성 해 놓았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선택하세요!😊
※ 다양한 위스키 정보 더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