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음주문화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지 않나요? 과거 초록병 소주(희석식 소주)만 판매하던 음식점도 증류식 소주와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대세에 따라가지 않을 수 없겠죠? 처음 마시기 좋은 입문용 증류식 소주 추천 항목 5가지를 추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최대한 좋은 상품을 추천하였으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문제 발생 시 언제든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 5가지, 이것부터 먹어보자!

화요 25

화요 제품은 일품 진로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증류식 소주 입니다. 하지만 전통주가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매할 순 없습니다. 17/25/41/53/XP 5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그 중 가장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25를 증류식 소주 추천 항목에 넣어봤습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품 중 화요 25

화요는 국산 쌀과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여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증류식 소주 입니다. 감압식 증류 방식을 채택하여 탄내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항아리(옹기) 숙성을 하여 순도 높은 증류주를 만들어내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요즘 화요를 이용한 하이볼을 많이 만들어 마시는데, 목넘김이 깔끔하고 도수가 꽤 있더라도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소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입문자용 증류식 소주 추천으로 더 할나위 없이 좋은 제품 입니다!


원 소주

MZ세대가 증류식 소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된 술이 바로 ‘원 소주’ 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수 ‘박재범’이 소주 사업에 뛰어들어 만든 소주로, 강원도 원주에서 재배되는 지역 농수산물 100%로 술을 제조 합니다. 당연 국내산 쌀 100%로 증류가 이루어지며, 처음 출시 되었을 당시 오픈런을 할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품 중 원 소주

입문용 증류식 소주 추천 항목에 넣은 이유는 원 소주는 희석식 소주(초록병 소주)를 싫어하시는 분들께서 드시면 매우 부드럽게 드실 수 있는 증류식 소주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차갑게 드셔도 향을 잘 느낄 수 있으며, 탄산수와 섞어서 하이볼로 즐겨도 훌륭한 술이 됩니다. MZ세대를 저격한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술을 즐기실 수 있으며, 부드러움까지 겸비하고 있는데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요?

  • 원 소주와 함께 마시면 좋은 잔 추천 !

상품명

이미지

평점

구매하기

글렌캐런 미니 글래스 입구 지름 35mm..., 2개

글렌캐런 잔

수요연차 다이아 하이볼 위스키 언더락잔 4개

언더락 잔

글렌캐런 Mixer 믹서 글래스 온더락 잔

온더락 잔

일품 진로 오크 43

일품 진로 오크 43은 감압 증류방식을 통해 제조 되었으며, 일품 진로 라인업의 가장 프리미엄 라인 입니다. 하이트 진로 창사 99주년을 기념으로 만들어졌고, 요즘 유행하는 고도수 주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품 중 일품 진로 오크 43

국산 쌀 증류식 소주원액과 미국산 쌀로 만든 12년 오크 숙성 원액이 7.8% 첨가되어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며, 12년 오크 숙성 원액이 첨가되었기 때문에 위스키에서 느낄 수 있는 나무향이 느껴집니다. 확실히 도수가 높기 때문에 스파이시함이 남아있지만 일품 진로 특유의 쌀의 고소한 향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술 입니다. 위스키에서 느낄수 있는 맛을 소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입문용 증류식 소주 추천 항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가무치 43

가무치 소주 43은 ‘다농 바이오’에서 제조되었습니다. 증류주의 향미 성분 증진에 특화된 구조인 ‘코테’사의 최상급 증류기를 사용해 상압 증류 방식으로 원료의 풍미를 극대화 시켜 생산 되었습니다. 항아리(옹기)에서 6개월간 긴 숙성 기간을 거친 후 상압 증류 방식의 단점을 보완 시켜 출시 되었습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품 중 가무치 43

’가무치’는 물고기 가물치에서 연상된 이름인 만큼 소주에서 바다향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충주에서 재배된 쌀로만 이용해 술을 빚으며, 좋은 품질의 쌀을 사용한 만큼이나 훌륭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소주 중 하나입니다. 입문용 증류식 소주 추천 이유로는 43도라는 높은 도수에 맞지 않게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합니다. 43도가 부담스럽다면 같은 제품 25도도 충분히 훌륭한 술이니 꼭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려 40

려 40은 막걸리를 좋아하시면 한 번쯤 들어보신 ‘국순당’에서 만들어진 증류식 소주 입니다. 여주에 위치한 양조장에서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입니다. 어떠한 화학적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아 매우 건강한 우리나라 전통 소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류식 소주 추천품 중 려 40

려 40은 높은 도수임에도 불구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자랑합니다. 고구마 소주 특유의 향미에 쌀이 원료로 쓰여서 증류식 소주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소주 중 하나 입니다. 고구마 증류 원액은 상압 증류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쌀 증류 원액은 감압 증류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두 원액을 섞어 감압 증류와 상압 증류 방식의 단점을 상쇄시킨 후 마지막 옹기 숙성을 거쳐 한 층 부드러워진 려 40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마치며

희석식 소주도 좋지만 우리나라 곡물을 통해 직접 만드는 증류식 소주를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제가 꾸준하게 소개 드리고 있는 증류식 소주는 맛도 훌륭하고, 들어간 성분도 건강에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음주가 건강에 좋진 않습니다만,,^^) 제가 말씀드린 증류식 소주 추천 항목 5가지를 천천히 읽어보시고 전부는 아니지만 한 가지 정도는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새로운 소주의 세계가 열릴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양한 술 정보 더 알아보기 ※

→ 증류식 소주 여울 25, 우리나라 소주의 미래!

→ 증류식 소주와 희석식 소주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

→ 위스키 입문의 모든 것 : 위스키 종류부터 관련 용어까지 총 정리 !

→ 간단한 하이볼 안주 5가지 추천, 집에서 즐기는 홈바!

→ 10만원 이하 집들이 선물용 위스키 BEST 7!

Similar Posts